케어 네비게이션에 관한 질문과 답변

케어 네비게이션이 무엇인가요?

2022 년 4 월 1 일부터 시작하는 케어 네비게이션은 의료보험( PPO, EPO 및 HDHP) 가입자와 가입 가족이 의료보험 혜택를 알아보고 보장혜택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연금국이 퀀텀 헬스와 제휴하여 제공하는 새로운 의료보험 혜택입니다.

퀀텀 헬스는 어떤 회사인가요?

케어 네비게이션 분야에서 인정받는 전문업체인 퀀텀 헬스는 개인의 의료 여정을 지원하고 안내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충성된 청지기인 연금국은 연금국의 가치를 공유하고 가입자들을 위해 긍정적인 건강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를 찾는 일도 하는 것입니다. 20 년 이상의 전문 경험이 있는 퀀텀 헬스는 연금국이 사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전문 임상 전문 지식과 의료 산업 지식을 제공합니다.

4 월 1 일에 변경되는 사항은 무엇인가요?

2022 년 4 월 1 일에 퀀텀 헬스는 PPO, EPO 또는 HDHP 의료보험 가입자들을 위한 Highmark Blue Cross Blue Shield 의 고객 서비스를 대체합니다.

  • 퀀텀 헬스는 의료보험 서비스 및 혜택 보장, 보험급여 청구 및 의료 제공자 청구서에 대한 질문 답변, 분실한 보험 카드 신청과 같은 문제에 도움을 제공하는 중앙 연락 창구가 될 것입니다.
  • 또한 퀀텀 헬스는 필요한 의료 서비스의 사전 승인을 처리하고 복잡한 치료 상황을 도울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입원 환자 병실이 필요하거나 외래 환자 또는 가정에서의 지속적인 치료 또는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 가입자는 미국 전역 Blue Cross Blue Shield (PPO BlueCard) 네트워크를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Highmark 가 계속해서 보험급여 지급 (Medical claims) 을 처리할 것입니다.
  • 4 월 1 일부터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의료보험 카드와 약보험 카드를 받게 됩니다. 의료보험 카드 뒷면에는 퀀텀 헬스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하는 서비스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사전 승인 과정은 가입자가 적절한 의료환경에서 알맞은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절차입니다.
    중요: 이 목록은 현재 사전 승인 목록과 약간 다르며 외래 환자 수술, 가정 건강 관리, 호스피스 치료 및 비용에 따라 내구성 의료 장비와 같은 추가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참고: 메디케어 보조보험이 제공하는 혜택은 메디케어와 Highmark BCBS (Blue Cross Blue Shield) 사이에서 조정되므로 메디케어 보조보험 가입자는 계속해서 Highmark BCBS 에 문의하십시오. Triple-S 및 GeoBlue 가입가는 이전과 같이 해당 보험회사에 문의하십시오.

연금국에서 케어 네비게이션을 도입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의료 환경이 점점 더 복잡해짐에 따라 연금국은 가입자가 계속해서 성공적인 웰빙을 얻을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케어 네비게이션은 연금국 의료보험 (PPO, EPO 및 HDHP) 가압자에게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학적 기반으로 한 연금국 혜택을 탄탄한 재정으로 가입자들에게 온전하고 가능한 최고의 혜택을 제공하도록 할 수 있도록 연금국은 자원들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케어 네비게이션을 통해 가입자는 간호사, 임상의 및 혜택 전문가로 구성된 맞춤형 지원팀을 이용할 수 있고 고용주나 직원이 추가 비용 없이 우수한 의료 서비스를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연금국에 문의할 수 있나요?

연금국은 가입자들을 도와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수년간 쌓아온 특별한 관계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퀀텀 헬스는 가입자의 건강 관리 여정을 지원하기 위해 동등하게 최선을 다할 것이며 연금국도 계속해서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자격 요건, 은퇴 및 의료 이외의 기타 혜택에 대한 질문이 있을 경우 연금국으로 문의하십시오. 퀀텀 헬스가 더 전문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다고 판단되면 통화를 케어 코디네이터에게 전달합니다.

비용은 얼마인가요?

가입자나 고용주에게는 추가비용은 없습니다. 케어 네비게이션은 연금국이 고용주는 물론 가입자와 가족에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청지기로서 연금국은 안전된 재원 관리를 통해 가입자와 고용주에게 무료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보험카드가 지급되나요?

새로운 의료보험 카드및  약보험카드가 3 월 중에 우편으로 발송됩니다. 2022 년 4 월 1 일부터 새 카드를 사용하십시오.

의료보험 카드 뒷면에는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하는 서비스가 나열되어 있으며 퀀텀 헬스가 사전 승인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할 것입니다. 사전 승인 과정은 올바른 환경에서 제대로 된 치료를 받고 있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중요: 이 목록은 현재 사전 승인 목록과 약간 다르며 외래 환자 수술, 가정 건강 관리, 호스피스 치료 및 비용에 따라 내구성 의료 장비와 같은 추가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또한 카드에는 병원이 가입된 보험을 획안할 수 있는 전담 전화번호와 웹사이트 정보가 았습니다.

퀀텀 헬스는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나요?

퀀텀 헬스 케어 코디네이터는 의료 절차를 더 쉽게 만들 수 있는 모든 것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퀀텀 헬스는 다음과 같은 도움을 제공합니다;

  • 전문 병원과 의사 찾기
  • Claim status 알아보기
  • 보험 카드 주문
  • 건강 상태 관리
  • 가입자 부담금 절감 (예: 조직망 외 의료진 대신 조직망 의료진 찾기)
  • 최대한 혜택 활용 방법
  • 건강 개선 방법

의료보험 혜택이 변경되나요?

케어 네비게이션은 연금국의료보험 (PPO, EPO 및 HDHP) 을 보완합니다. 보험보장 혜택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공제액, 공동보험료, 가입자 분담금 및 최대 본인 부담금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정신 건강 및 약보험을 포함한 동일한 의료보험혜택을 보장합니다.
  • 미국 전역 Blue Cross Blue Shield 조직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Highmark 는 계속해서 의료급여를 지불하고 의료클레임 설명 (Explanation of Benefits - EOB) 명세서를 제공합니다.
  • Express Scripts 는 계속해서 약보험을 운영 관리합니다.

중요: 의료보험 보장 혜택은 그대로 유지되지만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하는 서비스 목록은 2022 년 4 월 1 일에 확대됩니다. 퀀텀 헬스에서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하는 서비스에는 입원 환자 및 전문 요양 시설 입원, 외래 수술, MRI/MRA/PET 스캔, 종양 치료 및 서비스, 유전자 검사, 투석, 이식, 가정 건강 관리, 호스피스 케어, 내구성 의료 장비 ($1,500 이상의 모든 임대 및 구매), 행동 건강/약물 사용을 위한 부분 입원 및 집중 외래 치료가 포함됩니다.

퀀텀 헬스 케어 코디네이터와 연결해야 하나요?

퀀텀 헬스 포탈 (Benefits Connect 를 통해서 또는 직접 접속) 또는 모바일 앱을 이용해서 보장혜택 정보, 조직망 의료진/병원 찾기, 의료보험 카드 내려받 등을 가입자 스스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express-scripts.com 을 계속 사용하여 가정 배달 처방전을 주문하거나 다시 기입하고, 의약품 가격 책정 도구를 사용하고, 평소처럼 처방전 약보험 카드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현재 Highmark 간호사에게 도움을 받고 있다면 어떻게 되나요?

Highmark 간호사에게 도움을 받고 있다면, 퀀텀 헬스 케어 코디네이터가 4 월 1 일에 시작하는 퀀텀 헬스로의 전환에 대해 케어 코디네이터가 연락을 취할 것입니다. 퀀텀 헬스 케어 코디네이터가 연락하기 전에 퀀텀 헬스에 전화하여 간호사와의 통화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퀀텀 헬스 전화번호는 4 월 1 일 이전에 받으실 새 의료보험카드에도 기재됩니다.

현재 연금국의 Member Advocate 팀에서 도움을 받고 있는데 어떻게 되나요?

현재 연금국 담당자를 통해 도움을 받고 있다면 계속 담당자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Member Advocate 팀은 가입자 및 퀀텀 헬스와 협력하여 가입자의 건강 관리 여정에서 추가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퀀텀 헬스는 의료 서비스의 사전 승인을 처리하고 입원 및 지속적인 건강 상태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여 복잡한 치료 상황에 대해 가입자 및 가족과 긴밀하게 협력할 것입니다.

은퇴할 계획입니다. 케어 네비게이션이 메디케어 보조보험에 대한 도움을 줄 수 있나요?

케어 네비게이션은 주로 퀀텀 헬스와 Highmark Blue Cross Blue Shield 및 Express Scripts 가 상호 작용하고, 이러한 상호 작용이 의료보험 (PPO, EPO 또는 HDHP) 가입자와 가족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하지만, 메디케어는 퀀텀 헬스와 같은 조직과 협력하지 않기 때문에 퀀텀은 메디케어 보조보험에 관한 도움을 제공할 수 없지만, Highmark BCBS 와 연금국이 메디케어 보조보험과  보장 혜택, 제공자 및 의료클레임 설명 (Explanation of Benefits - EOB) 명세서에 대한 문의에 계속해서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가입자는 통역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요?

서반어에 능통한 퀀텀 헬스 케어 코디네이터가 서반어 가입자를 도울 것이며 한국어를 포함한 다른 언어로도 통역 서비스가 제공됩니다.